홍경PD의 책상

부자가 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6가지 본문

부자가 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6가지

홍경PD 2019. 12. 26. 15:38

누구나 자유를 꿈꾼다. 하지만 진정한 자유는 경제적 자유가 있어야만 가능하다.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을 도와줄 책을 드디어 찾았다!
 
바로 아마존 베스트셀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인 라밋 세티의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이다.


원래 나는 어지간해서는 재테크 책을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면 분야 특성상 사짜와 가짜가 판을 치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이 책도 제목만 보면 그런 냄새가 좀 풍기기 때문에 그런 류의 책이 아닐까 생각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다르게 아주 기본에 충실한 탁월한 책이었다.

* 참고로 이 책은 10년 전에 출판 된 책이다. 그러다 이번에 개정되어 2번째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재출판되었다. 10년동안 베스트 셀러의 자리를 지켰다는 것 자체가 이미 이 책의 가치를 증명한다.


이 책은 부자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그런 책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느 정도 '돈에 대한 감각'이 반드시 필요하다. 돈은 돈 자체를 쫓으면 도망간다. 돈의 성질을 제대로 이해하고 부자의 마인드로 돈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돈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가 필요하다. 

먼저 일러두자면 이 책은 지금 당장 당신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그런 방법은 애당초 없다. 있어도 누가 책으로 알려줄 리 없다!)
하지만 10년 후에는 경제적 안정을 20년 후에는 부자가 되는 길을 알려줄 것이다. 돈에 대한 메타인지를 키워주고 돈의 속성을 제대로 바라보게 만들어줄 것이다. 복잡하고 원론적인 이야기가 아닌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6주 과정)을 알려준다.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을 읽으면 당신이 알게 될 돈 관리 법을 소개해보겠다.

 

1. 신용카드를 만들고, 부채를 상환하고, 본인의 신용기록 및 무료 혜택에 통달하는 방법을 익혀라

"신용카드를 만들라고?" 의아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잘못 본 게 아니다.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하는 것이 맞다. 단, 신용카드가 연체가 발생하면 절대 절대 안 된다. 대신 신용카드의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격적으로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어떤 카드를 만들어야 하는지, 몇 개의 카드가 필요한지, 어디서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찾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준다. 신용카드는 신용을 관리하는 첫걸음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용카드를 제대로 쓰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신용카드 6 계명을 책에서 알려주니 이 점을 꼭 명심하자.

 

2. 올바른 은행계좌를 갖춰라

혹시 월급이 통장으로 스쳐 지나가는가? 계좌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것이다. 돈 관리의 기본은 통장 관리다. 은행은 이윤 창출이 목적이다. 당신이 돈을 벌도록 나서서 도와주진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하게 은행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어떤 은행이 좋은 은행인지, 어떻게 계좌를 만들고 통장을 쪼개야 할지 이 챕터를 읽고 나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높은 이자를 쫓아다니는 것이 얼마나 의미가 없는지 알게 될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만의 계좌 구성을 갖춰 '은행 계좌 최적화'를 해야 한다.

 

3. 기업연금에 가입하고, 투자 계좌를 만들어라

투자에 대해 두려워하는 사람이 많다. 돈을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손실 회피 편향'의 한 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이 있다. 투자하지 않는 것이 돈을 잃는 것이다. 왜냐면 물가는 계속해서 상승하기 때문이다. 투자를 하지 않는다면 시간은 당신 편이 아니다. 투자하는 사람만 시간이 내 편이 되는 것이다. 나이가 들면 투자하지 않은 것을 무조건 후회하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종목'이 아니다. 올바른 투자 '방법'이 필요하다. 이 챕터를 읽고 나면 올바른 투자 방법을 단계별로 알게 될 것이다.

 

4. 지출 내역을 파악하고 원하는 곳으로 돈이 가도록 하는 방법을 익혀라

직장인의 경우 돈을 벌어드릴 수 있는 수입원이 제한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소비 통제가 중요하다. 소비를 제대로 해야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지출을 줄이라는 소리가 아니다. 필요한 곳에만 적절하게 돈을 쓰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 챕터는 필요한 곳에만 돈이 가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나만의 현명한 소비습관을 갖자.



이렇게 4가지 단계만 착실히 따라도 부자가 되기 위한 준비는 75% 정도는 됐다.

이 외에도 2 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

5. 새로운 인프라를 구축해 자동화된 투자를 하는 법

6.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얻는 투자법

등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5단계와 6단계는 자칫하면 내가 내용을 잘못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책을 통해서 직접 읽을 수 있도록 남겨두겠다.

-

그동안 투자에 관해 나에게 물어보는 친구들이 많았지만, 마땅히 추천해줄 책이 없었다. 부분적으로는 맞지만 컨설팅(?) 광고를 위해 거짓이나 과장으로 호도하는 경우가 너무 많았다. 그런데 이번에 균형 잡힌 시각으로 쓰인 최고의 재테크 서적을 만나게 되어 정말 반갑다.

사실 나는 아주 어렸을 적부터 통장을 직접 관리했고, 대학생 때부터는 주식 투자를 했다. 나는  운 좋게도 이 책에 나온 몇몇 내용들을 어릴때부터 부모님한테 배운 것이다. 덕분에 예전부터 실천하고 있었는 내용도 많았다. 미리미리 실천한 덕분에 내 또래 친구들보다는 비교적 많은 돈을 모았다. 솔직히 주변을 보면 인생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인데도 불구하고 금융 지식이 부족한 친구들이 너무나도 많다.  이야기가 당신에게 해당된다고 느껴진다면, 당장 이 책을 읽어라!


이 책은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부자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돈의 상식'에 대해 자세히 알려줄 것이다. 빠르진 않더라도 결국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자극적인 내용을 원한다면 다른 책을 봐라. (아마 그래 봐야 시간 낭비겠지만...) 부자의 길은 사실 생각보다 따분하고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한다.

부자가 되고 '돈에 대한 상식'을 탄탄히 다지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쳐드립니다>를 읽어보라!

 

가난하게 태어난 건 당신 잘못이 아니지만,
가난하게 죽는 것은 당신 잘못이다.

- 빌게이츠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구매 링크: http://bit.ly/39fBtj8

 

부자 되는 법을 가르쳐 드립니다

 

www.kyobobook.co.kr

Sponsored by Rokmedia